> 도서목록 > 분야별목록 > 외국어학습

 

제목 영작문 특강
저자 강철구
출판일 2001년 02월 20일



영작문 특강



책소개
세계화 시대에 우리의 생가을 국제언어인 영어로 표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요구되는 영작. 영작을 습득하기 위해 여기에서는 영어 문장을 구성하는 단어, 구, 절, 문의 분석을 통해 영어의 구성을 파악하여 영어를 이해하며, 우리말 문장을 분석하고 우리말과의 차이를 살펴보는 영작의 기초, 실제 영작 연습 및 영어 어순을 정리한 문형에 의한 영작과 관용적으로 사용되는 구문을 중심으로 작문의 토대를 구축하는 필수구문에 의한 영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저자 : 강철구
다년간 대학과 학원에서 영문법과 영작문을 강의해 왔다. 저서로는 『무역영어』『고시영어』『변리사영어』『영문법300』등이 있다.


목차
1. 영문의 구성을 파악하는 영어의 이해
단어




2. 우리말과 영어의 차이점을 살펴보는 영작의 기초
문장분석기초
실전문장분석
영어5형식과 우리말의 비교

3. 영작이 쉬워지는 문형에 의한 영작
5형식
어순
4. 영작에 자신감을 불어넣는 필수구문에 의한 영작


책속으로
영어학습은 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의 네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런데 영어를 오랫동안 공부해 온 경우에도 Listening, Speaking, Reading에는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하면서도 Writing에는 아주 유치한 수준에 머무르는 절름발이 영어가 되어 버린 것을 볼 수 있다. 균형 있는 영어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영작에 대히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사실 자기의 사상이나 감정을 우리말로 표현하는 것도 어렵다. 하물며 영어로 표현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렵겠는가를 짐작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도 피나는 노력과 연습에 의해서 극복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특히 TOEFL, TOEIC, TEPS 시험을 보려는 사람들에게 당면한 문제도 Writing에 관한 문제들이다. 이는 세계화 시대에 우리의 생각을 국제어인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한층 더 강력히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영작 연습을 하루라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하겠다.
머리말 중에서